21년개선형 G-FORCE 전기자전거 14인치 전기자전거 접이식 배터리탈착식 긴주행거리 K14 Z14, 노말, 40-80km, 블랙

21년개선형 G-FORCE 전기자전거 14인치 전기자전거 접이식 배터리탈착식 긴주행거리 K14 Z14, 노말, 40-80km, 블랙

상품리뷰(35)

★★★☆☆

29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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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년개선형 G-FORCE 전기자전거 14인치 전기자전거 접이식 배터리탈착식 긴주행거리 K14 Z14, 노말, 40-80km, 블랙 제품의 실사용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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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개선형 G-FORCE 전기자전거 14인치 전기자전거 접이식 배터리탈착식 긴주행거리 K14 Z14, 노말, 40-80km, 블랙 실사용 리뷰

★★★★☆ 2021.04.23

기존의 동급 전기자전거에 비해서 밧데리 용량이 많고 가격도 싼 편이라서 pro 300km 짜리를 샀습니다. 배송이 예정된 날보다 5일 늦게 도착했습니다. 내용물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빠진 부품도 없고, 느슨하게 조여진 부분도 없어서 만족했습니다. 전날 충전기의 램프가 완충으로 녹색으로 변하기 까지 거의 8시간 이상 걸렸던거 같습니다. 수령당시 이미 램프에 두개의 불이 들어와 있었지만 그러고도 시간이 더 걸린 것 입니다. 첫 라이딩으로 주행거리 테스트를 위헤서 일부러 불광천길 – 강변북로자전거길 – 중량천길 을 통해서 의정부를 찍고 되돌아오는 코스를 택했습니다. 아시다시피 급한 경사 없는 최고의 코스 입니다. 편도 52km, 왕복 104km 코스 입니다. 갈때는 100% PAS 모드 올때는 3km 만 쓰로틀, 나머지는 PAS 결과는 PAS 최고속도 14km 쓰로틀 최고속도 25km 오는 길에 너무 답답해서 리밋해제를 했는데도 이 속도. 리밋해제가 안된건지? 90km 달리고 방전 에너지 회생기능? 제품 설명에 이 기능 너무 신기해 보여서 산건데… 아무리 봐도 특히 앞바퀴부분에 에너지화생 기능과 관련된 부품이나 배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5키로를 수동으로.하고 5키로를 걸어서 집에 와서 혹시나해서 켜봤는데도 계속 방전싱태. 수동 라이딩때 모터부분에서 약간 끼잉 거리며 소리가 났지만 그러려니 했습니다. 한가지 위로할만한건 다른 부분이 덜그럭 대거나 떨어져 나간 부픔은 없습니다. pro 버전이라 쿠션은 인정할만 했습니다. 안장은 넓직해서 엉덩이는 괜찮은데 허벅지가 쏠립니다. 소형 스쿠터용 안장 같은.느낌. 쓰로틀 기능시 10초정도? 당기고 있으면 크루즈모드가 되더군요. 기대하지 않았던 편한 기능 입니다. 문제는 밧데리 용량 150~300km 모델이면 최소 100km 라도 갈 줄 일있는데, 오는 길에 10km 를 남기고 급방전. 계기판에 점 두개 남았다고 방심하면 망합니다. 점이 한개 남으면 10키로도 못가서 완전 방전 되었습니다. 5km 를 수동으로 운전하고 나머지 5km 는 끌고 걸어서 집에 도착. 허벅지 터질뻔 했습니다. 오늘 제가 돌고온 코스는 거의 표준코스인데 , 이정도면 밧데리용량별 거리 스펙을 수정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26일 후에 업데이트 해 봅니다. 자전거 전용 도로만 달리면 보통 PAS 위주로만 달릴시 102키로 달리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PAS 위주라는 말은 오르막길, 예를 들어 남양주 초대한정식 옆길 자전거 도로처럼 오르막이 거의 30도 이상 되는 곳에서는 쓰로틀 당기면서 패달을 밟았습니다. 풀쓰로클 하면서 오르막을 오른 것은 102키로미터 중 200미터 미만인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장거리를 달렸습니다.( 이 자전거가 장거리용은 아니라는 거 알지만… 퍼지면 그냥 버릴 각오로.) 혹시 모를 급방전에 대비해서 보조배터리를 하나 샀습니다. 항상 뒷가방에 싣고 다닙니다. 공임 5만원 주고 배터리선 연결단자를 만들었습니다. 배터리선 공사하면서 확실히 안 건데, 이 자전거 에너지 회생시스템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봐도 자전거의 동력이 전원입력되는 배선이나 시스템이 안 보입니다. 보조배터리 배선 작업해 주던 분이 웃더군요. 그런 첨단 자전거 아직 보지 못했다고. 고급 전기차에나 적용되는 기술이라고. 안장은 패달 밟기 너무 불편해서 무통안장 하나 사서 갈았습니다. 훨씬 승차감이 좋아집니다. 시속 14키로미터 정도 이상이면 띠~띠~ 소리 나는데, 남들이 자꾸 쳐다봐서 벨소리 연결단자 분리했습니다. 속도는 PAS 시 아무리 세게 밟아도 15키로 이상 안 나옵니다. 변속기어가 아니기에 헛발질 나고 그게 한계 입니다. 쓰로틀은 평지에서 딱 25키로가 최대 입니다. 이건 리밋해제해도 그렇습니다. 그냥 이정도 속도에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랑 속도 경주할 생각도 없기에… 쓰로틀은 가끔 길막하는 자전거 추월할때 쓰면 효율적 입니다. 배송비 10만원까지 해서 66만7천원에 산 비교적 (다른 전기자전거에 비해) 싸구려 전기자전거지만 아직까지 닦고 조이고 기름치며 애지중지 잘 쓰고 있습니다.


★★★★☆ 2021.06.09

사실 사기전에 남들 리뷰 보고 고민을 많이 하였지만 하두 안좋은 리뷰들이 많아서 직접 리뷰를 쓰기로 함. 60만원짜리 전기자전거사면서 리뷰 보면 한 300만원짜리 사는거 같음. 삼천리 자전거도 일반형이 2~30만원인데, 뭘 기대하는건지 단점부터 쓰겠음. 단점 1. 안장이 편하지 않음. 두어시간 타면 엉덩이 아픔. 쿠션에 문제가 아니고 면적에 문제인듯. 2. 스로틀모드에서 정차후 바로 출발시 한번에 안될때 자주발생. 2~3회 스로틀 전진후퇴 해줘야 함. 3. 후면 주행등이 브레이크와 미연동됨. 기존 전동킥보드도 브레이크 잡으면 후면등이 더 진하게 점등되었는데 이건 그냥 미등 수준임. 4. 400W 치고 언덕길 주행에 힘이 느껴지지 않음. 타는데 지장은 없으나 힘이 별로 안느껴짐 5. 배터리 잠금키로 엔진키까지 작동됨.(대충 비슷한 모양키면 다 작동되는거 아닌가 불안해짐) 6. 사자마자 속도경보기 삑삑울려서 개당황했음(문의란 찾아보고 소리발생기 제거함) 장점 1. 안장이 불편하지만 나머지 쇼바와 승차감, 주행감 탁월 2. 99%스로틀 모드로 타는데(리밋해제) 배터리 만족함.(아직 80키로나 100키로 탄적은 없으나 배터리 한칸도 안달음. 매번 완충중) 3. 일정속도이상 스로틀 하고 있으면 크루즈컨트롤이 되어 편함. 4. 미니벨로 디자인괜춘함(실제 건널목에서 아재 할배들이 관심보이고 물어봄) 5. 이가격에 사은품도 괜춘함. 특히 바구니 활용성 좋음. (뒷자리 등받이 고정 나사가 불량임…고정나사만 다시 보내주면 참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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